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bk기업은행 잔액조회 쉬운 방법

반응형

ibk기업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여 현재 내 계좌에 잔액이 얼마가 남아있고 거래내역은 어떠한지 확인을 하고 싶은신가요?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남은 잔액을 확인하고 싶다면 우선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요즘은 젊은 세대들은 모바일을 이용하여 금융거래를 하는 것이 익숙하지만 연세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잔액조회를 하는 것이 여간 어렵고 복잡한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은행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많은 세부 메뉴들이 있어서 어디에서 통장조회를 하고 카드 신청을 해야하는지 분간이 안가기 때문입니다. ibk기업은행 잔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ibk기업은행 잔액조회 쉬운 방법

기업은행을 통한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은행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먼저 검색창 '기업은행'을 검색한 후에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을 합니다.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만약 개인이라면 개인뱅킹을, 법인이라면 기업뱅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각종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개인뱅킹'으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개인뱅킹에 들어오면 상품몰, 조회, 이체, 공과금, 예금, 대출, 카드 등 개인 금융거래와 연관된 모든 거래를 진행할 수있습니다. 물론 서비스에 따라 영업점에 방문을 해야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잔액조회를 위해 '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현재 나의 모든 계좌를 확인하고 싶다면 '전체계좌조회'를 특정계좌의 거래내역을 알아보고 싶다면 '거래내역조회'를 선택하면됩니다.

 

 

ibk기업은행 잔액조회 중 거래내역조회 서비스는 현재의 계좌 외에도 해지계좌거래 및 통장미정리 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를 여러개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해 계좌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잔액조회만큼이나 많이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가령 이체한도조회, 계좌비밀번호 변경, 통장표지출력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것들은 모두 '뱅킹관리' 메뉴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관리, 각종 문자 알림 서비스 설정, 개인정보관리 조회/변경, 원천징수영수증, 잔액증명서, 주택마련저축납입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까지 가능합니다.

 

 

 

오픈뱅킹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의 이용시간은 보이스피싱 신고, 조회, 송금 등의 업무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인터넷뱅킹, 카드, 대출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금, 펀드, 카드, 외환, 대출, 증권, 보험, 퇴직연금 등의 계좌조회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말, 공휴일도 가능합니다. 다만 자정 12시부터 12시10분까지는 시스템 점검으로 서비스가 일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수료조회, 거래내역 조회 등의 이용시간은 위의 표를 참조해주세요. 지금까지 ibk기업은행 잔액조회 쉽고 빨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