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리스천메이트 기독교결혼정보회사 멤버십 후기

반응형

크리스천메이트 기독교결혼정보회사 멤버십 후기

 

 

나이가 들수록 결혼을 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자주 들어오던 소개팅도 점점 사라지고 주변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보고 싶지만 직장과 일에 치여 그럴 여유가 생기지도 않는 것이 요즘 현실이지요. 그래서인지 요즘에서 가볍게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소개팅앱이 유행인데요. 하지만 진지하게 결혼을 생각하고 있다면 가벼운 만남 보다는 조금 더 진중하게 만날 수 있는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것이 혼인 성공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결혼정보회사가가 있는데요.(이하 결정사라 줄여 부르겠습니다.) 듀오, 선우, 가연, 바로연 등 수백개의 결정사가 있습니다. 이 결정사의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기독교인의 가입률이 10%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독교인이라면 같은 종교인을 배필로 삼고자 하는 열망이 남다를텐데요. 크리스천 배필을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 드릴만한 결정사가 있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홍보성 글이 아니고 실제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해본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제가 이용했던 곳은 바로 크리스천메이트 기독교결혼정보회사인데요. 현재 저는 멤버십 기간이 끝났지만 좋은 분을 만나서 교제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만나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기독교 결정사 크리스천메이트에 대해서 간단히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1. 무료상담 신청

듀오같은 일반 결정사를 이용하려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무료상담 신청을 했습니다. 전화로는 좀 그래서 카톡으로 메세지를 남겼는데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담당 매니저가 연락을 주어 유선으로 40분 정도 상담을 했습니다. 저의 인적사항과 대략적인 상황에 대해 물어보시고, 회사 서비스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가입을 위해서는 심층적인 전화상담 또는 방문상담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저는 사무실에 내방하는 방문 상담일정을 잡았습니다.

 

 

2. 심층면담 진행

저는 담당 매니저님과 직접 만나고 이야기 나누고 싶어서 대략 2시간 가까이 상담을 했고, 만나고 싶은 이상형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전달하였습니다. 매니저님께서는 제가 소개 받을 수 있는 현실적인 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솔직한 의견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진심을 다해 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살짝 감동을 받았습니다.

 


3. 성경적인 만남

사실 저는 그다지 스펙이 좋지 못한데요. 그럼에도 좋은 분만 소개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회사는 스펙과 외모, 재산에 따라 철저하게 분류되어 소개가 되는 반면 크리스천메이트는 타 결정사 보다는 소개의 기준이 성경적인 부분에도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만나본 분 중에서 이상한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모두 훌륭하셨고 열심히 살아온 분들이었습니다.

 


4. 멤버십, 후불제 프로그램

6개월, 1년 단위의 멤버십 프로그램이 있고, 1건 마다 소개비를 받는 후불제 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저는 결혼에 대한 의지가 매우 강했기 때문에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택했는데요.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매칭이 되어도 교제로 이어지는데는 의외로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요. 사람 만나는 일만큼 신중한 일이 없잖아요. 그래서인지 선뜻 용기를 내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교제까지는 이어지지 못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담당 매니저님이 피드백도 잘해주시고 신경도 써주셔서 저는 많은 분을 소개 받을 수 있었고, 결국에는 너무 착한 분과 만나 알콩달콩 연애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5. 크리스천메이트 가입절차

먼저 매니저 미팅을 하고 심층상담을 합니다. 심층상담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가급적 예쁘고 멋지게 하고 가세요. 매니저님들도 사람인지라 호감 가는 사람한테 더 좋은 사람을 소개시켜 줍니다. 말도 이쁘게 하시길 바랍니다. 상담 후에 저는 바로 현금 결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차주부터 바로 소개를 받았습니다. 비용은 크리스천메이트 홈페이지에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타 결정사에 비해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6. 후불제 프로그램 특징

저는 멤버십만 이용해서 후불제는 잘 모르는데요. 대략적인 절차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직접 만나본 바에 의하면 멤버십 회원 분들이 결혼에 대한 의지가 더욱 강합니다. 이건 그냥 제 생각입니다. 후불제는 비용이 많이 안나가니까 경제적으로 부담을 덜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네요.

 


7. 크리스천메이트 기독교결혼정보회사 특징

여러 결정사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가연, 듀오 이런 곳은 정말 체계화 되어 있어 기계적인 매칭을 해줍니다. 비슷한 조건의 사람을 만나기에는 정말 최고라 할 수 있지요. 하지만 기독교인 가입자 수가 적기 때문에 상담 매니저가 상대방의 종교를 포기하면 만남의 폭이 훨씬 넓어진다고 내려놓으라고 은근 권유를 합니다. 하지만 종교가 다르면 결혼생활이 정말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내려놓을 수 없는 조건이기에 저역시도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크리스천메이트의 최대 장점은 바로 기독교인들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종교 때문에 고민할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시스템은 타 대기업이 월등히 좋을지 몰라도 기독교인 풀이 타 결정사에 비해 많기 때문에 저는 고민없이 가입을 했습니다. 다행히 좋은 분을 만나서 너무 행복하고 하루하루가 즐겁습니다.

결정사를 이용하면서 느꼈던건 일단 내가 멋지고 괜찮은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담당 매니저와도 잘 지내야하는데요. 매니저들도 담당 회원이 친절하고 잘하면 좀 더 좋은 상대를 소개시켜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 조건보다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 후기가 좋은 기독교인 배필을 만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