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도자도 졸린이유 알고 계신가요?

반응형

일찍 잠들어 꽤 많은 시간을 잤음에도 개운하지가 않고 계속 졸릴 때가 있습니다. 자도 자도 졸린 이유는 여러 가지 신체 불균형으로 인한 것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밸런스가 무너졌는지 점검해보고 내 신체에 맞는 개선 방법들을 실천해 보시면 쉽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균형을 되찾으면 좀더 개운하게 하루를 시작하시는 활기찬 날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자도자도 졸린이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자도자도 졸린이유 알고 계신가요?

 


1. 만성 피로는 아닌지 살펴보세요.

만성피로는 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되어 피로가 누적되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계속된 피로감 누적은 바이러스 감염이나 면역력의 저하를 불러일으키며 중추신경에 이상을 미치기도 합니다. 만성피로는 생활습관을 바꾸면 쉽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1 주일에 3 ~ 4회 이상 운동을 하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2) 커피나 카페인이 든 음료나 차는 줄이는게 좋습니다.
 3) 자주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2.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 보세요.


 자도자도 졸린이유 주 하나는 바로 지나친 스마트폰의 사용입니다. 지나친 카톡 사용이나 유튜브 시청 등을 자제하고 카톡은 무음으로 해 놓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또한 한 밤중에 불을 끈 상태에서의 핸드폰 사용은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긴장감을 유발하여 소화기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심적인 우울감이나 불안, 초조감 등을 불러일 키기도 합니다. 스트레스의 요인을 찾아서 개선해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사의 즐거운 마음으로 이해하고 잘될 것을 기대하면 누적된 피로도 개선됩니다.

4. 영양식 위주의 식단을 짜보세요.


자도자도 졸린이유 중 하나는 체내의 영양상태가 부실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편식하지 않는 식사와 체내에 독소나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야채주스나 철분 섭취는 매우 좋은 영양식입니다. 철분은 조개류, 두부, 무말랭이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과음이나 과식은 위와 간에 무리를 주어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골고루 먹고 제때 꼭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미 대신 잡곡을 섭취하면 영양소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적절한 운동은 필수 입니다.
 체력에 맞는 산책이나 조깅 및 근육운동은 몸의 균형을 이루어주고 이는 곧 숙면으로 이어집니다. 만약 근처에 산이 있다면 매일 가볍게 오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약간의 땀을 흘릴 정도의 운동, 살짝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이 적절합니다. 조금씩이라도 시도해보시면 어느새 좋은 꿀잠 자는 밤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낮에도 쾌적하고 개운함이 유지됩니다.

주의할 점은 과다한 수면은 오히려 무기력증을 불러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체력의 유지를 위해 매일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주는 것이 자도자도 졸린이유를 극복하는 핵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