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곱등이 퇴치 확실한 방법

반응형

곱등이는 어둡고 습한 곳에 서식하는 해충입니다. 번식력이 뛰어나고 세균을 옮기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벌레인데요. 외형도 징그러워서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곱등이는 바퀴벌레 같은 해로운 해충이기 때문에 발견 즉시 박멸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로운 벌레 곱등이 퇴치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곱등이 퇴치 확실한 방법 

곱등이는 귀뚜라미와 외형이 비슷하기 때문에 구분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둘의 차이는 바로 날개에 있습니다. 귀뚜라미는 날개가 있는 반면 곱등이는 날개가 없습니다.  

 

 


1. 습한 장소를 찾아 깨끗하게 청소한다

해충은 습하고 지저분한 환경에서 번식합니다. 내 집에서 곱등이가 나타난다면 우선 서식할 만한 장소를 찾아보아야 합니다. 특히 화장실이나 주방, 배수구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데 뜨거운 물로 청소를 한 후 약품으로 살균, 소독을 해주면 곱등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음식물 쓰레기를 바로 처리한다


곱등이의 먹잇감인 음식 부스러기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곱등이가 모여들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곱등이는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고 가급적 바닥의 물기를 없애야 합니다. 집 안에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말고 자주 버려주고, 침입 경로가 되는 배관을 양파망이나 스타킹 등을 이용하여 막아주는 것도 침입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곱등이 퇴치 방법으로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트랩, 살충제를 이용하여 박멸한다


곱등이 퇴치 다른 방법으로는 종이컵에 맥주를 절반 정도 채우고 과자를 몇 개 정도 넣어놓으면 곱등이가 안에 들어와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트랩을 설치하여 퇴치하는 방법도 있으나 혐오스럽기 때문에 추천을 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살충제를 이용하여 박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면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곱등이의 사체는 쓰레기통이 아닌 변기에 넣어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초음파를 이용한 해충퇴치기 사용


거주하고 있는 주택의 연식이 오래되었다면 배관도 노후되고 청결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곱등이가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식이 오래된 주택에 거주 중이라면 해충퇴치기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해충퇴치기는 벌레들이 싫어하는 변도 주파수 초음파를 이용하여 해충의 접근을 막기 곱등이 퇴치에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기나 그 외 다른 해충들도 함께 막을 수 있어 비용은 들어도 효과는 탁월하다고 합니다.

 


<곱등이 퇴치 요약정리> 
1. 습한 장소를 찾아내어 제습기를 이용하거나 통풍을 원활하게 만들어 습기를 제거합니다.
2. 전원주택에 거주 중이라면 주변의 풀, 잡초 등을 정기적으로 제거해주고, 습기를 가득 머금은 장작은 가급적 집과 떨어진 곳에 보관합니다.
3. 마루 밑, 지하실은 습해지기 쉬우므로 건조에 신경을 쓰도록 합니다.
4. 물건을 쌓을때는 벽면과 바닥에 밀착하지 않게 공간을 띄워놓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곱등이와 귀뚜라미의 구별하는 방법은 귀뚜라미는 날개가 있고 곱등이는 날개가 없습니다. 헷갈리지 마시고 곱등이를 발견하셨다면 즉시 퇴치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