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파리 없애는 법 요약정리

반응형

초파리라 불리는 날파리는 무더운 여름에 자주 출몰합니다. 청결에 신경을 쓰고 방 안을  깨끗이 쓸고 닦고 해도 어느새 초파리는 날아들어와 유유히 방 안과 거실을 비행하고 있는 모습을 목격하게 됩니다.  

 

여름철의 불청객 초파리 없애는 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초파리 없애는 법 요약정리

초파리는 고온에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합니다. 주로 여름에 나타나는 편이며 상온 18 ~ 25도 정도에서 서식을 합니다. 초파리는 음식 찌꺼기나 상한 과일 등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쓰레기를 제때 처리하지 않으면 금세 집 안이 파리투성이가 되어버립니다. 


초파리가 많아지면 과일 표면에 초파리 유충이 생길 수도 있고 이 유충이 다시 초파리가 되기도 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그렇다면 초파리 없애는 법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하나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초파리 제거 방법

1. 정기적인 소독
초파리가 좋아하는 장소는 습한 지역입니다. 주로 주방 하수구, 화장실 하수구, 싱크대 등 습기가 많은 곳에 알을 낳습니다. 이러한 장소를 찾아 깨끗이 청소를 해주소 끓인 물을 자주 부어주어서 살균 소독을 해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소독을 위해 매번 물을 끓일 필요는 없고 식사 준비를 하면서 끓이게 되는 뜨거운 물들을 활용 하여 소독을 해주면 효율적입니다. 또한 초파리는 음식물의 냄새를 맡고 집 안으로 몰려들기 때문에 가급적 음식물 찌꺼기는 바로 처리를 하여 초파리의 먹잇감을 남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방향제 활용
초파리 없는 법 중 가장 간편한 방법은 바로 초파리가 싫어하는 방향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초파리들은 향이 강한 허브나 계피를 싫어하기 때문에 계피가루나 커피가루, 허브 등을 집 안 곳곳에 배치해두면 초파리의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과일은 깨끗하게 씻어 유충 제거하기 
초파리는 과일을 좋아합니다. 만약 집 안에 파리가 많다면 여름에 즐겨먹는 과일인 수박, 참외, 바나나 등의 껍질에 유충이 붙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유충 제거를 위해 잘 씻어서 보관하고 관리해야만 합니다. 

초파리 유충은 굉장히 작기 때문에 육안으로 찾아내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흐르는 물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하여야 합니다. 여름 과일의 대명사인 수박도 구입 후 자르기 전에 물로 표면을 씻겨낸 후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용 전용세제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과일 껍질을 씻어주는 것도 훌륭한 방법입니다.

4. 청결 유지
초파리 없애는 법 중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가급적 여름에는 끼니마다 먹을 음식만 준비하고 남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설거지가 밀리거나 쓰레기를 오래 품고 있지 않도록 청결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파리는 후각이 발달한 생물이기 때문에 냄새를 따라 이동하므로 냄새의 발생원인을 제거함으로써 접근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살충제 사용
약국에는 초파리 전용 살충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살충제를 습기가 많은 하수구, 싱크대 배수 등에 정기적으로 뿌려주면 초파리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초파리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초파리는 생각 외로 번식력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소독과 더불어 청결을 유지하여 유입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번 여름에는 초파리와 전쟁에서 승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