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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로젠택배 반품예약 간단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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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이 대중화되면서 택배 이용량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옷, 가전, 음식 등 원하는 모든 물건들이 저렴하게 준비되어 있고, 하루, 이틀이면 집 앞에 도착하기 때문에 택배를 이용한 쇼핑이 점점 더 일상화되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택배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다 보면 사이즈가 안 맞거나 잘못된 상품이 오는 경우 반품을 해야 합니다. 반품 절차가 까다로울 것 같지만 생각 외로 무척 간단합니다. 택배 이용량이 느는 만큼 택배사들의 홈페이지도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편하기 쉽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젠택배 반품예약하는 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로젠택배 반품예약 간단한 방법

 

먼저 검색창에 '로젠택배'를 입력한 후 바로가기 주소로 입장합니다.

 

 

로젠택배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택배조회와 더불어 반품 관련 사항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로젠택배 반품예약 진행을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개인택배]를 선택한 후 [반품예약]으로 들어갑니다.

 


반품예약은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택배 예약이나 예약 현황 조회, 예약 취소 서비스는 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반품예약을 하려면 아래로 화면 쭉 내려줍니다.

 

 

개인정보이용과 관련한 동의내역에 체크를 한 후 하단의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본인이 받았던 택배의 원송장 번호 11자리를 입력하고 물건을 보냈던 사람의 연락처를 입력한 후 [조회]를 선택합니다. 이후 반품예약과 관련한 필요사항을 입력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새로운 페이지에서 물건을 [받는사람], [물품정보], [택배 예약] 란의 필수 항목들을 입력하고 '집하요청일'을 설정하면 로젠택배 반품예약 완료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집하하지 않습니다. 또한 바로 확정되는 것은 아니고 보통 접수 후 3일 안에 예약 확정이 됩니다. 오후 6시 이후에 예약을 하면 익일 영업일에 확인이 되어 익익일 영업일에 반품예약이 확정됩니다. 지금까지 로젠택배 반품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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