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방광염 약국약 효능 효과 알아보기

반응형

방광에 문제가 생겨보신 분들은 얼마나 고통스럽고 불편한지 아실겁니다. 방광염은 문자의미 그대로 방광에 문제가 생긴것을 의미하는데 볼 일을 볼때 따끔따끔 거리는 통증이 나타나고 잔뇨감이 남아 개운하지가 않습니다.

 

방광염이 생기면 소변을 보아도 잠시 뒤에 바로 다시 소변이 마려워지곤 합니다. 이같은 증상은 점점 심해지고 소변을 참기 힘든 지경까지 이르게 됩니다. 방광염 약국약 과연 효능이 있는지와 방광염은 어떠한 증상이 있으며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방광염 약국약 효능 효과 알아보기

먼저 방광염은 어떠한 질병인지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는데 주로 소변을 볼 때 나타나는 것이 주요증상입니다. 일단 급성은 외부에서 세균이 침입해 방광부위에 염증이 생겨난 것을 말합니다. 한편 만성은 방광염을 꾸준히 치료를 했음에도 다시 증상이 도지거나 완치가 느린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방광염이 생겨나는 원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방광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뉜다고 설명했는데요. 급성의 경우 요도를 통해 세균이 침입하여 방광에 이르러 염증을 불러일으킵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급성 방광염에 노출되기 쉬운 편인데 이는 여성의 요도 길이가 남성에 비해 짧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은 부부관계와 임신 및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 체계의 이상으로 인해 세균이 침입할 가능성이 남성에 비해 높기 때문에 급성 방광염은 여성들에게서 잘 나타나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세균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일까요? 주범은 바로 대장균입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세균의 80프로 정도가 대장균입니다. 남성도 세균 침투로 인해 염증이 생기기는 하지만 여성에 비해 요도 길이가 3배 가량 긴 편이기 때문에 빈도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남성들은 전립선, 요도염에 자주 노출되곤 합니다.

 

 

 

방광염 약국약 효과 있을까?

 

네.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초기 증상일때 유용합니다. 만성의 경우에는 병원에서 정기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광염 약국약은 대부분 초기의 가벼운 증상을 개선하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부종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대다수이며 아침, 저녁 두 번 공복 상태로 복용하는 약이 많습니다. 

 

 

약국약 복용시 주의할 점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변비약을 복용하고 있는 환자가 방광염 약국약과 병행 투여하면 설사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복용시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임의 복용은 피하고 꼭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염은 생각보다 심각한 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합병증이 정말 무서운데 만약 세균이 신장에까지 침투하면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초기에 치료를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임의로 약을 복용하기 보다는 의사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에는 상행 감염 빈도가 일반인들에 비해 더욱 높다고 하니 각별히 유의해야합니다.

 

 

 

방광염 약국약은 증상을 잠시나마 완화시키는 것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치료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면 금새 호전되는 경우가 많으며 후유증도 거의 남지 않는 질병입니다. 

 

지금까지 방광염 약국약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