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이용방법

반응형

카드를 잃어버리면 당황하게 됩니다. 누군가 내 카드를 주워 돌려주지 않고 사용을 하면 어떻하지 하는 생각도 들고 당장 분실신고를 해야하는데 방법을 몰라 하늘이 노래지고 자꾸 신경이 쓰여 일이 손에 잡히지도 않습니다.

 

만약 우리카드를 사용 중이시라면 너무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신고 접수를 할 수 있고 새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실 외에도 카드 이용과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한 답변을 고객센터에서 얻을 수 있는만큼 해당 사항을 잘 숙지해놓으면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분실 시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접수를 하는 방법과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우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이용방법

우리카드 모바일 앱을 활용하셔도 되고 PC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PC가 조금 더 이용이 수월한 관계로 PC 화면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포탈창을 열시고 '우리카드 분실신고'를 입력해주세요. 바로 아래에 고객센터 내 분실접수를 하는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홈페이지로 넘어가기에 앞서 금융관련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 페이지가 뜹니다. '통합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고객센터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우리카드 분신신고 고객센터입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는 FAQ 기능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신고 전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고 싶다면 검색차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홈페이지 중간쯤 사진처럼 다양한 상담메뉴가 나타나있습니다. ARS상담, 이메일, 휴대폰문자, 수화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우리카드 분실신고는 제일 우측의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리카드 ARS 상담전화번호는 1588-9955와 1599-9955입니다.

 

 

위에서도 FAQ 검색을 활용하면 카드를 잃어버렸을때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알 수 있다고 했는데요. 일단 검색창에 분실신고라고 치면 아래처럼 다양한 대처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부정사용에 대한 대응법, 재발급 신청절차, 보상신청 가능여부, 해외에서 카드 불법이용시 대처법 등 분실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에서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내 카드를 습득한 누군가가 부정사용을 했을 때는 영업점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고 내방이 어렵다면 우리카드 분실신고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접수도 가능합니다. 또한 유선 상담센터 1588-9955를 이용하여 구두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 이용이 힘든 분들이라면 상담센터 콜을 이용하여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드 재발급신청도 동일합니다. 홈페이지, 영업점, 상담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 스마트앱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 이용시 오전 8시부터 오후23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시간을 잘 숙지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체크카드 보상신청에 대한 내용입니다. 

 

 

해외에서 누군가 내 카드를 무단으로 사용했을때의 대응방법입니다.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고객센터 이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