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물 타는법 아침 자기전 음주후 효능

반응형

술을 정기적으로 즐기는 애주가들은 숙취 해소를 위해 꿀물을 많이 마시곤 합니다. 시중에는 숙취 해소용 음료가 많이 나와있지만 꿀물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사실 꿀은 그냥 섭취하기에는 많이 달기도 하고 끈적끈적한 타입이라 먹기도 조금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에 타 마시면 먹기도 수월하고 단맛도 적당해 많은 사람들이 꿀물을 아침저녁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숙취는 우리 뇌의 당분과 수분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당분을 듬뿍 함유하고 있는 꿀물은 그야말로 최상의 숙취해소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좋은 꿀물은 어떤 비율로 타야 맛이 좋을까요? 꿀물 타는 법과 효능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꿀물 타는법 아침 자기전 음주후 효능

 

 

1. 꿀물의 효능


 꿀은 당도가 매우 높으며 썩지 않는 음식입니다. 주로 햇빛이 없는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며 부패하지 않기 때문에 오래 두고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1) 피로회복
  꿀에는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2) 신진대사 촉진, 노폐물 배출
  꿀물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체내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면역력 증강
  꿀에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활성산소 억제 및 해독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숙취효과
 꿀은 단당류이기 때문에 체내에 빠르게 흡수가 됩니다. 이렇게 꿀은 바로 흡수되어 에너지원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음주 후 알콜분해를 위해 에너지 소모가 큰 인체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꿀물 타는법

 1) 차가운 물 또는 뜨거운 물 1컵 준비
 2) 세 네 스푼 적정한 양을 컵에 넣고 휘휘 저어주기

꿀물 타는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물에 적당한 당도만큼의 꿀을 넣어주고 저어주면 됩니다. 하지만 물의 온도에 따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3) 뜨겁지 않은 적당히 따뜻한 물에 탈 것


꿀에는 비타민, 탄수화물, 항산화물질 등 많은 영양소가 있는데 이 중 비타민은 열에 의해 성분이 파괴되곤 합니다. 꿀의 영양소를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적당히 온기가 있는 물에 타는 것을 권장합니다.

 4)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라면 차가운 물에 타서 음용할 것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여름처럼 더운 계절에는 따뜻한 꿀물보다는 차가운 꿀물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적당히 차갑게 즐겨도 몸의 활력과 기력을 북돋우는 효과는 동일합니다.   

 

 

 

3. 올바른 꿀 보관방법


꿀은 기온이 매우 낮은 차가운 곳에 장기간 방치하면 색상이 하얗게 변하고 굳기도 합니다. 색상이 변하면 꿀이 상한줄 알고 버리는 일도 종종 생겨납니다. 하지만 꿀은 부패하지 않는 음식이며 이런 겨우 따스한 물에 꿀통을 담가주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꿀은 가급적 상온 15도 이상에서 보관해주는 것이 좋으며 스테인레스 용기보다는 유리, 나무, 도자기 등의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