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식도암 초기증상 요약정리

반응형

식도암은 식도에서 발생하는 모든 암을 일컫는 병입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암은 아니지만 일단 증상이 나타나면 호전되기가 의외로 힘든 위험성이 매우 높은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발생하는 연령은 50대에서 70대이며, 여성보다는 남성이 3배가량 더 잘 걸리는 병이기도 합니다. 식도암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는 현상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식도암 초기증상 요약정리

식도암을 의심해볼만한 신체증상은 매우 많습니다. 갑작스러운 신체변화가 찾아오면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식도암 초기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음식을 목으로 넘기기가 힘들다.

식도에 악성종양이 생겨 점점 커지게 되면 식도가 좁아지게 됩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점점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어지게되고 불편감, 이물감 때문에 식사를 피하게 될 수 있습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음식을 삼키는 것이 어렵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2. 섭취한 음식의 역류현상


역류성 식도염은 야식을 즐겨먹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그러나 역류 현상이 단순히 음식물의 과다섭취가 아닌 식도에 있는 종양 때문이라면 굉장히 심각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역류현상이 지속되면 이는 체중감소로 이어지고 위액이 입으로 역류하는 일도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3. 속이 자주 쓰린다.


평소 식습관이 좋지 않거나 음주를 즐긴다면 속쓰림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속이 쓰라린 상태가 오랜 기간 지속되고 있다면 식도염 초기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4. 바렛식도염


바렛식도염은 식도 아래 부분이 위산 역류로 인해 장시간 위산에 노출되어 조직 상태가 변해버린 것을 말합니다.  위식도 역류질환 중 한 종류로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5. 갑작스러운 체중감소 현상
몸무게가 갑작스레 줄어드는 현상은 음식물 역류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음식 섭취에 제약이 따르니 체중이 줄어들수 밖에 없습니다. 정상적인 식사를 유지하고 있음에도 급격히 체중이 줄어들고 있다면 식도암 초기증상인지 아닌지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6. 기침이 잦아진다.
감기 증상은 없는데 기침의 빈도가 늘고 있다면 이는 건강에 빨간불이 켜진것이므로 의사와 상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7. 쉰 목소리가 나온다.


종양이 자라게 되면 목에서 피가 나기도 하고, 따가운 증상과 더불어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과 함께 목소리가 갈라지고 쉬기도 합니다.

 

 


8. 계속 피로하다. 


암이 진행되면 쉬어도 피로가 회복되지 않고 계속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증상들과 함께 피로감이 계속 지속된다면 식도암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