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나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이용방법

반응형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또하나의 화폐수단이 되어 버린지 오래인 지금 카드를 잃어버리게 되면 여간 불편하고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누군가 습득하여 무단으로 사용을 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카드 휴대 및 사용시 분실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하나카드를 분실했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접수를 하는 것이 분실 후 무단사용 등의 사고를 막는 지름길입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에서는 분실접수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상담센터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하나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고객센터에 어떻게 신고접수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하나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이용방법

위에서 언급한대로 카드을 잃어버렸다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이 신고접수입니다. 먼저 온라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입력해주세요. 

 

 

하단에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바로가기 주소가 나타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바로가기 주소로 들어가시면 하나카드 분실신고를 더욱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입니다. 질문 검색창에 카드와 관련된 질문사항을 입력하시면 바로 아래에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렸다면 '분실'이라고 입력해주세요. 분실시 신고 및 접수방법, 해외에서 분실시 처리방법, 재발급 신청 등 FAQ 조회를 통해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도 번거롭다고 생각이 든다면 그냥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상담원에게 구두로 하나카드 분실신고 접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800-1111입니다.

 

유선 상담의 경우 대기자가 많아지면 통화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온라인 분실/도난신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빠른 대처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이메일, ARS 등의 고객상담 방법과 함께 온라인으로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분실/도난신고>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중앙에 있는 <분실/도난신고 등록>을 선택합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만약 온라인 접수가 번거롭다면 위에서 언급한대로 상담센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는 1599-1155, 1800-111 로 하시면 됩니다.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허위로 분실신고를 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신고로 인해 카드사에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손해배상청구를 당할 수도 있음을 유의하세요.

 

 

일반 상담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상담이 불가합니다.

 

분실, 금융, 보이스피싱 사고 등의 경우에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