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엘레베이터 추락꿈 갇히는 꿈 떨어지는 꿈 풀이

반응형

엘레베이터 추락꿈 갇히는 꿈 떨어지는 꿈 풀이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말 많은 꿈을 꿉니다. 즐거운 꿈, 슬픈 꿈, 아쉬웠던 기억, 행복했던 기억, 그리웠던 추억 등 내가 원하든 원치 않는 꿈 속에서 내가 열망했던 것들과 만나곤 합니다. 혹은 경험하고 싶지 않았던 트라우마를 마주치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꿈에 담긴 내용이 무엇일까 궁금해하고 이것을 풀이하고 싶어합니다.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떨어지는 꿈, 갇히는 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대부분이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실 겁니다. 그리고 한 번쯤은 갇혀본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좁은 공간 안에 갇히면 정말 무서운데요. 만약 이러한 상황이 꿈에 나타난다면 이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이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엘레베이터 추락꿈

꿈 속에서 엘레베이터가 갑자기 추락하여 떨어졌다면 이는 본인의 심리상태가 불안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꿈을 심리몽이라고 하는데 현실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떨어지는 꿈을 꿀 수 있디고 합니다. 엘레베이터는 위로 올라는 역할을 하는 기구이기때문에 신분과 지위가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떨어진다는 것은 명예나 지위, 품위 등에 문제가 생겨 추락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2. 엘레베이터 안에 갇히게 되는 꿈

좋은 꿈이 아닙니다. 억울한 일로 인해 주변인과의 관계에 문제가 생기거나 혹은 불합리한 상황으로 억울하게 피해를 볼 수 있게 되는 상황입니다. 만약 자신이 무엇인가 목표로 하고 있는 일이 있거나 수험생이라면 대체적으로 잘 풀리지 않고 정체가 되는 상황이 될 것 입니다. 

 

 

3. 엘리베이터 타고 위로 올라가는 꿈

위에서 언급했듯이 엘리베이터는 지위와 신분, 명예 등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것을 타고 위로 올라간다는 것은 본인의 지위와 신분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본인이 열심히 노력을 했다면 그에 걸맞는 보상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령 승진이나 시험합격, 결혼 등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좋은 꿈입니다.

 


4. 엘리베이터 타고 아래로 내려가는 꿈

엘레베이터 추락꿈 떨어지는 꿈이 불안한 심리상태를 반영한 것이었다면 탑승하여 아래로 내려가는 꿈음 좋지 않은 상황을 의미합니다. 본인의 지위와 신분이 하강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주변의 여러 상황으로부터 도전을 받게 되어 경쟁에서 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으면 다시 위로 올라갈 수 있음을 뜻하기도 합니다.

 


5. 엘레베이터가 고장이 나버린 꿈

이 꿈 역시 엘레베이터 추락꿈 처럼 불안한 심리를 반영한 꿈입니다. 고장이 났다는 것은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본인에게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은 어디까지나 꿈일 뿐입니다. 좋은 꿈은 즐거움의 기폭제로 삼고, 나쁜 꿈은 분발하기 위한 동기로 삼으면 됩니다. 꿈에 현혹되지 말고 스스로 좋은 인생을 만들어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엘레베이터 추락꿈 갇히는 꿈 떨어지는 꿈 풀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